알앤디테크 - Movie Gallery

댓글 0조회 수 203추천 수 0
?

단축키

이전 문서

다음 문서

+ - Up Down Comment Print Files
?

단축키

이전 문서

다음 문서

+ - Up Down Comment Print Files

안녕하세요?

(주)알앤디테크 입니다.


1초만에 PCB EMC노이즈 어디서, 얼마만큼 나오는지 알려주는 책상위의 챔버 EMSCAN 기본 데모동영상입니다.


EMSCAN의 EMXpert의 구동하기위한 셋트 구성은 아래와 같습니다.


* EMC스케너 + 소프트웨어 + 아답터 및 케이블

* 스펙트럼 아날라이저는 별도 ( 애질런트/키사이트, 로데등 모델 호환 확인요 )

 20151102_133208.jpg



PCB노이즈 측정을 위해서 이렇게 스케너 위에 놓습니다.

 20151102_133220.jpg



EMSCAN의 소프트웨어를 구동합니다.

소프트웨어를 실행하면 호환되는 스펙트럼 아날라이저를 자동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EMSCAN_Demo_cenario1.png



어느 주파수 대역에서 문제가 발생되는지 관심있는 주파수 대역을 설정하고, RBW( Resolution Band Width )를 설정합니다.

 taximter_setting.png



스켄을 시작하면 1218개의 Probe가 구동하면서 순식간에 주파수 영역 스켄을 시작합니다.

( 챔버를 갖다오는 시간은 단 몇초만에 가능한 효과를 갖습니다 )

 taximeter1.png



여기까지는 보통 우리가 챔버를 가게 되면 fail되었다거나 Pass했다거나 하는 결과를 알게 됩니다.

11M, 33M, 55M, 77M에서 Peak Noise 하모닉이 발생한것을 볼 수 있습니다.

 



거버(Gerber)파일중에 실크 스크린을 측정할 면적에 입혀서, 영역을 정확히 확인할 용도입니다.

 taximeter_gerber.png



실시간 스켄을 하면, 전기의 속도로 활성화된 Probe가 계속 전기를 먹으며 스켄을 연속적으로 합니다.

 taximeter2.png



위의 영역에서 제일 문제되는 부분만 찝에서 리포트같은데 편하게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3d.png



이번엔 PCB의 실제 사진을 핸드폰으로 찍어, 거버대신에 입히고 주파수 영역과 공간 PCB부분을 넘나들며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른쪽 세븐 세그먼트부분(입술)이 왼쪽 스펙트럴 파형을 보고서 보드에 Peak noise에 영향을 주지 않는다고 볼 수 있습니다.

 overray1.jpg



오른쪽 공간영역에서 붉은색 입술 부분에 마우스를 클릭하면, 왼쪽에 spectral파형이 일치하는것을 알 수 있습니다.

보드의 피크노이즈에 이부분이 영향을 제일 준다는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overray2.jpg



오아캐드(OrCAD), 알티움 (Altium) 같은 설계툴로 회로설계에서 부품값을 바꾸고, 패즈 (PADS)로 디버깅을 하고 나면

PCB보드가 나옵니다. 여기에 부품을 사다가 다시 꽃아 납땜을 하고, 전원을 주고 노이즈 측정을 또 하게 됩니다.

보드 하나에 디버깅을 많이 하게 되는데요, 이때 마다 챔버를 가기에는 너무 번거롭고 비용과 시간이 많이 발생됩니다.

그러나, EMESCAN은 실시간으로 PCB어느 부분에서 어떻게 나오는지 정말 순식간에 뽑아주기 때문에 굉장히 효율적입니다.


위의 내용을 동영상으로 살펴보겠습니다.

PCB어디서 노이즈가 나오는지 측정한 동영상입니다.



          



  1. ★★ Altium Designer의 화려한 기능 - Xsignal

    안녕하세요? (주)알앤디테크 입니다. 이번에 소개해 드릴 내용은 Altium Designer의 X-Signal 기능입니다. 여러분의 컴터를 보시면, 메모리슬롯에서 메모리를 보면 길이를 맞추기 위해 꼬불꼬불하게 꼬인 선들이 있습니다. 트럼본이나 아크같은 형태를 만들어...
    Date2016.06.01 By(주)알앤디테크 Views702
    Read More
  2. ★★ Altium만의 화려한 기능 - Rigid Flexible

    안녕하세요? (주)알앤디테크 입니다. 이번에 소개해 드릴 내용은 Rigid Flexible설계기능을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먼저 Rigid Flexible이란 단어가 생소하신 분들을 위해, 설명드리겠습니다. PCB를 설계하다보면, 메인 PCB와 주변의 PCB들을 연결할 경우가 ...
    Date2016.06.01 By(주)알앤디테크 Views1057
    Read More
  3. ★☆ EMSCAN 데모 동영상

    안녕하세요? (주)알앤디테크 입니다. 1초만에 PCB EMC노이즈 어디서, 얼마만큼 나오는지 알려주는 책상위의 챔버 EMSCAN 기본 데모동영상입니다. EMSCAN의 EMXpert의 구동하기위한 셋트 구성은 아래와 같습니다. * EMC스케너 + 소프트웨어 + 아답터 및 케이블 ...
    Date2016.12.10 By(주)알앤디테크 Views203
    Read More
  4. ★★ Altium 뛰어난 BOM / 알티움 향상된 기능

    안녕하세요? (주)알앤디테크 입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기능은 Altium의 BOM출력기능입니다. 일반적으로 OrCAD, PADS에서 많은 시간을 들여 작업하는 BOM리포트 출력에 많은 시간을 소요하지만, 알티움은 미리 BOM 형식을 사용자 입맛에 맞게 만들어 놓은 다...
    Date2017.01.08 By(주)알앤디테크 Views196
    Read More
  5. ★★ Altium 미리보기 기능 / 알티움 향상된 기능

    안녕하세요? (주)알앤디테크 입니다. 이번에 소개해 드릴 기능은 회로설계시에 매우 유용하게 쓰일 수 있는 "미리보기" 기능입니다. 보통 오아캐드 (OrCAD Capture)에서 회로설계할 때 기능이 많은 도면을 한장에 크게 그리지 않고 여러장 나눠 그리다보면 어...
    Date2017.01.04 By(주)알앤디테크 Views193
    Read More
  6. ★★ Altium의 interactive 부품밀기 / Push & Shove

    안녕하세요? (주)알앤디테크 입니다. 이번에 소개해 드릴 기능은 Altium 알티움의 interactive 부품밀기 기능입니다. 보통 Push & Shove라고 불리우는데요, 사용자가 새로운 부품을 집어서 기존 부품이 있던 자리에 새 부품을 놓으면 자동적으로 정해진 Cl...
    Date2017.01.20 By(주)알앤디테크 Views129
    Read More
  7. ★★ PCB설계시 전류밀도를 왜 분석해야 하는가?

    안녕하세요? (주)알앤디테크 입니다. PCB설계시 전류밀도를 왜 분석해야 하는가?? 보통 PCB설계시에 부품 배치와 배선이 거의 주된 작업이 됩니다. 이때 Routing Pattern이 굉장히 중요한데요, 시간당 흐르는 전류밀도를 가지고 설계의 안정성을 가늠해 볼 수 ...
    Date2016.11.10 By(주)알앤디테크 Views292
    Read More
  8. ★☆ 전동공구 EMC 측정사례

    안녕하세요? (주)알앤디테크 입니다. 이번에 소개해 드릴 사례는 유명한 전동공구회사에서 만든, 제품의 PCB EMC노이즈를 측정한 사례입니다. EMSCAN의 EMxpert에 관심있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아래와 같은 PCB모델을 EMSCAN위에 올려놓습니다. ...
    Date2017.01.08 By(주)알앤디테크 Views146
    Read More
  9. ★★ PCB 보드 외곽선 자동생성

    안녕하세요? (주)알앤디테크 입니다. 이번에 소개해 드릴 Altium 알티움,알튬의 좋은 기능은 " PCB 보드 외곽선 자동생성 " 기능입니다. 요즘은 디자인이 뛰어나고 좋아야, 제품의 가치가 상승하기 마련입니다. 이런 추세로 3D 설계가 굉장히 많아지고 필수적...
    Date2017.01.08 By(주)알앤디테크 Views169
    Read More
Board Pagination ‹ Prev 1 2 Next ›
/ 2
Designed by hikaru100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SketchBook5,스케치북5

SketchBook5,스케치북5

SketchBook5,스케치북5

SketchBook5,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