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앤디테크 - Altium (OrCAD Interface)

OrCAD® Interface ( Altium Designer로 완벽한 변환 )

OrCAD Capture는 Altium Designer에서 100% 완벽하게 불러들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OrCAD도면내에서 사용했던 부품(라이브러리), Text, 회사로고까지도 그대로 알티움에서 불러들여 도면설계를 이어갈 수 있습니다. 심지어 부품의 속성들까지 그대로 가져오기 때문에 이를 이용한 PCB설계 및 Pspice Simulation을 수행하듯 시물레이션도 수행하실 수 있습니다.




OrCAD Capture interface

OrCAD_IF_01.jpg

아래에 보이는 화면이 Altium Designer입니다. 여기서 “가져오기 마법사”만 실행하면 OrCAD도면, 라이브러리를 알티움에서 불러들여 “알티움의 쉽고 유용한 다양한 기능을 이용해” 설계를 이어나갈 준비가 되는것 입니다!

  • Step1) Altium Designer에서 “가져오기 마법사”실행하여 “OrCAD Design…”을 선택합니다.
    OrCAD_IF_02.jpg

  • Step 2) 불러올 OrCAD Capture *.DSN 도면 파일을 선택하고, Next를 선택합니다.
    OrCAD_IF_03.jpg

  • Step 3) OrCAD사용된 Title Block과 Pin간격거리를 설정하고, “매개 변수 자동위치”를 클릭합니다.
    OrCAD_IF_04.jpg

  • Step 4) 불러올 OrCAD Capture도면파일의 구조를 보여주며 오아캐드 회로도면 가져오기가 완료됩니다.
    OrCAD_IF_05.jpg

Altium Designer는 OrCAD Capture 도면을 100%완벽하게 가져옵니다.

OrCAD_IF_06.jpg

Library interface

위에서 보였던 오아캐드 도면과 여기에 사용했던 라이브러리들도 완벽하게 폴더를 만들어 그대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기존에 나만 만들었던 사용자만의 어려운 OrCAD Schematic Library도 그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OrCAD_IF_07.jpg

OrCAD Allegro Interface

Cadence의 PCB설계툴인 Allegro도 Altium에서 불러들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OrCAD 시리즈와 연동해 사용해 윈도우레벨로 붙인 또 다른 Allegro 플랫폼을 갖다 사용한 OrCAD PCB Desgienr (with Pspice)입니다. 이 또한 Altium Designer에서도 그대로 불러들여 알티움의 쉽고 편리한 기능으로 설계할 수 있습니다.

OrCAD_IF_08.jpg
  • Step 1) 알티움에서 “OrCAD…Allegro…가져오기 마법사”를 실행하고, “Allegro Design Files” 메뉴를 선택합니다.
    OrCAD_IF_09.jpg

  • Step 2) 불러올 알레그로 *.brd파일을 선택하고, Next 버튼을 클릭합니다.
    OrCAD_IF_10.jpg

  • Step 3) 알티움에서 불러올 알레그로 파일 분석을 한 후, 불러올 결과에 대한 리포트 종류를 선택합니다.
    OrCAD_IF_11.jpg

  • Step 4) Allegro 및 OrCAD PCB Designer에서 사용된 룰을, Altium에서 어떻게 적용할지 선택하고, layer 매칭합니다
    OrCAD_IF_12.jpg

  • Step 5) 폴더를 지정하고, 알레그로 파일을 알티움에서 불러들입니다.
    OrCAD_IF_13.jpg
    Altium Designer에서 Allegro PCB ( OrCAD PCB Designer )를 불러들였습니다.

Allegro, OrCAD PCB Designer에서 사용한 Footrpint(라이브러리)또한 Altium에서 완벽하게 불러들입니다.

OrCAD_IF_14.jpg

알레그로의 사용되었던 복잡한 룰도, 알티움을 만나면 직관적이고 쉽게 알아볼 수 있는 룰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OrCAD_IF_15.jpg

심지어 Allegro( OrCAD PCB Designer )의 3D vs Altium Designer의 3D도 명확하게 차이가 납니다.
알레그로에서는 3D Viwer이기 때문에 볼 수 만있고, 케이스와 부품의 간섭문제 등으로 부품 이동후에 다시 저장하고 Viewer로 봐야합니다.
하지만, 알티움에서는 부품이동도 3D상에서 실시간으로 가능한 진정한 3D PCB설계툴입니다.

OrCAD_IF_16.jpg

OrCAD Layout Import

Cadence사가 OrCAD를 인수한 1998년이후에도 오랜 생명력을 유지한 툴이 OrCAD Layout입니다. 안타깝게도 Cadence, OrCAD에서는 OrCAD를 단종한 이후에 OrCAD Layout ( OrCAD Layout Plus )를 불러들이지 못합니다.
Altium Designer에서는 OrCAD Layout의 *.max파일을 완벽하게 불러들입니다.

OrCAD_IF_17.jpg

위에서 “가져오기 마법사”를 통해 *.max파일도 완벽하게 가져옵니다.

OrCAD_IF_18.jpg

OrCAD Capture에서 사용되었던 회로설계도면, Layout간의 ITC( Intertool Communication )도 그대로 사용할 수 있으며, Altium은 미리 만들어보지 않은 PCB도 3D기능을 통해 실사처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OrCAD_IF_19.jpg

Altium A/D Simulator ( Xspice )

알티움에는 OrCAD Pspice와 같은 Spice엔진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실제 전자회로를 구성해 보지 않더라도 오실로스코프를 보듯이 파형을 손쉽고 빠르게 보고, report에도 파형을 속성을 유지한 채 붙여넣기 등도 가능합니다.

OrCAD_IF_20.jpg

Altium Designer의 다음 단계

이제 OrCAD®의 설계 파일을 모두 변환했으니 Altium Designer가 제공하는 멋진 통합 설계 환경의 세부 사항을 더 깊게 즐길 때입니다. Altium Designer를 100% 활용할 수 있도록 다음의 관련 문서, 동영상 튜토리얼, 추가 교육 자료 링크를 참고하십시오.


          


            

  •             라이브 교육 이벤트
                 Altium Designer를 보다 확실하게 배우고 싶으신가요? 웨비나, 교육과정, 세미나 등의 라이브 이벤트에 등록하세요.

    • 다른 도움이 필요하신가요?
      저희 ㈜알앤디테크 고객지원팀은 언제든지 고객님의 문의와 어려움에 도움을 드립니다.
      support@rndtech.co.kr 02-586-8111